본문 바로가기

News/Musical & theater

[Open Run] News - 창작뮤지컬 <니진스키> 프리뷰 전석 매진,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

창작뮤지컬 <니진스키>(제작: ㈜쇼플레이)가 프리뷰 티켓 오픈 동시에 전석 매진됐다. 




지난 4일 오후 2시, 첫 티켓 오픈을 실시한 뮤지컬 <니진스키>는 창작 초연임에도 불구하고, 티켓 오픈이 되자마자 프리뷰 8회차의 티켓이 모두 매진되며, 상반기 최고 기대 작으로써의 저력을 입증했다. 


뮤지컬 <니진스키>는 전무후무한 춤 실력으로 현재까지도 ‘무용의 신’이라 불리는 주인공 바슬라프 니진스키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그는 뛰어난 예술가였지만 무대에서 화려한 빛을 발한 시간은 고작 10년뿐, 그 후 약 30년간 정신분열증을 앓다가 쓸쓸히 사망했다. 이 작품은 비운의 천재 발레리노 니진스키의 삶을 통해 인간의 본질을 들여다보게 해준다. 


극 안에는 니진스키를 비롯하여 뛰어난 심미안, 예술적인 선구안과 사업수완으로 러시아 예술계의 대부의 자리에 오른 세르게이 디아길레프, 자신의 재능을 통해 부와 명성을 모두 쟁취하고자 했던 혁신적인 작곡가 이고르 스트라빈스키, 니진스키의 아내인 로몰라 등 실존 인물들이 등장한다. 극은 그들의 실제 모습을 고증하고 인물들 간의 갈등과 팽팽한 대립을 섬세하게 표현해내며 더욱 드라마틱한 전개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또한 니진스키 역에 김찬호, 정동화, 정원영, 디아길레프 역에 김종구, 조성윤, 안재영, 스트라빈스키 역에 임준혁, 홍승안, 신재범 등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을 발표해 관객들에게 기대를 모은 바 있다. 


공연 개막에 앞서 제작사 ㈜쇼플레이는 예술가들의 삶을 다룬 인물 뮤지컬 프로젝트로 니진스키를 필두로, 작품에 등장하는 ‘발레 뤼스’의 대표적인 세 인물들의 이야기를 무대화 한다고 밝혀 화제가 되었다. 제작사는 2020년 뮤지컬 <디아길레프>, 뮤지컬 <스트라빈스키>, 2021년에는 세 작품의 릴레이 공연 계획을 전하며, ‘인물 뮤지컬 시리즈는 공연 중 공통으로 등장하는 하나의 사건을 각 인물의 시점으로 풀어내어 세 개의 다른 공연이지만 관객의 입장에서는 마치 하나로 연결된 공연처럼 느껴질 수 있도록 이야기를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라고 덧붙였다. 


천재성과 광기 사이, 그 어떤 비극보다 더 비극적인 삶을 살다간 니진스키의 일생을 담은 뮤지컬 <니진스키>는 오는 5월 28일부터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1관에서 공연된다. 



사진: ㈜쇼플레이 제공


[ⓒ 오픈런 http://openru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픈런 openrunplay@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