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Musical & theater

[Open Run] News - 신인 같지 않은 연기력으로 무장한 연극 <어나더 컨트리>, 신예배우 13인 사전 공개

연극 <어나더 컨트리>(제작:PAGE1)가 전체 캐스트 공개에 앞서치열한 오디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신예 배우 13인을 사전 공개한다.


 

<어나더 컨트리>는 지난 1월 대규모로 진행된 주조연 공개오디션으로 화제를 모았으며이 오디션에는 약 750여명의 지원자가 대거 몰렸다이에 PAGE1은 이번 작품에 전 배역 오디션으로 뽑은 신인 배우들과 함께 이후 공개 예정인 기성 배우들을 조화롭게 배치해 새로운 에너지를 예고하고 있다.

 

연극 <어나더 컨트리>는 영국에서 콜린 퍼스루퍼트 에버릿케네스 브래너톰 히들스턴 등의 배우들을 배출한 스타 등용문으로 유명한 작품이다. PAGE1 이성일 대표는 "그 시대 청년들의 진정성 있는 고뇌와 순수한 열망을 다룬 작품인 만큼 신인 배우들이 가진 치열함그리고 다양한 에너지가 이 작품을 더욱 몰입도 있게 끌고 갈 것"이라고 말하며 신인 발굴의 진정성에 주력했다.

 

오디션을 통하여 연극 <어나더 컨트리>의 주역으로 ‘가이 베넷’ 역에 연준석, ‘토미 저드’ 역에 문유강, ‘바클레이’ 역에 이지현, ‘데비니쉬’ 역에 배훈, ‘멘지스’ 역에 이태빈, ‘파울러’ 역에 이주빈 최정우, ‘델러헤이’ 역에 김의담, ‘샌더슨’ 역에 김기택 황순종, ‘하코트’ 역에 이건희그리고 ‘워튼’ 역에 채진과 전변현이 캐스팅 되었다.

 

학교 체제에 적응 못하는 아웃사이더주인공 ‘가이 베넷’ 역에 연준석이 캐스팅 되어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어나더 컨트리>로 첫 연극 데뷔를 하는 연준석은 데뷔작부터 주인공으로 발탁되어 눈길을 끈다.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인혁명적인 사상가 ‘토미 저드’ 역은 전 심사위원의 만장일치로 선택된 문유강이 차지했다문유강은 오디션에서 뛰어난 연기력과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며 대형 신인의 탄생을 알렸다.

 

고뇌하는 온화한 리더십의 소유자기숙사장 ‘바클레이’ 역에 이지현이 이름을 올렸다영화와 웹드라마로 이름을 알린 이지현은 이번이 연극 데뷔작으로 바클레이를 어떻게 표현해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가이 베넷토미 저드와 동급생 친구이며 유쾌함을 가장한 현실주의자  ‘데비니쉬’ 역은 배훈이 맡았다데비니쉬 역으로 처음 데뷔하는 배훈은 자연스러운 연기로 극의 완성도를 높일 것으로 보여진다.

 

기숙사의 규율부인 프리펙트(반장중 하나로 신중하고 냉철한 ‘멘지스’ 역에 이태빈이 캐스팅됐다. 지난해 드라마 <리치맨>에서 임팩트 있는 깜짝 까메오 출연으로 연기 활동에 나선 이태빈은 첫 연극 도전에서 멘지스로 변신해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한편기숙사의 모든 규율에 맹목적으로 충성하는 냉혹한 프리펙트 파울러’ 역에 이주빈과 최정우가 합류했다. 이주빈은 다수의 뮤지컬에 출연한 경험으로 신인답지 않은 연기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되며연극 <스물> <연애플레이리스트>를 통해 이름을 알린 바 있는 최정우는 본인만의 매력으로 파울러를 소화해낼 전망이다.

 

기숙사의 프리펙트이며 바클레이와 함께 학생회 트웬티투의 일원으로 교묘한 비열함의 소유자인 델러헤이’ 역은 김의담이 연기할 예정이다연극 <아마데우스>에서 첫 무대 경험을 쌓은 그는 <어나더 컨트리>로 자신만의 매력적인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다우유부단한 성격의 프리펙트 샌더슨’ 역은 김기택과 황순종이 출연한다. 연극 <요정의 노래>에서 푸카 역으로 열연을 펼친 김기택과 연극 <어나더 컨트리>을 통해 데뷔하는 황순종이 샌더슨으로 변신해 작품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학교 최고의 미소년인 ‘하코트’ 역은 이건희가 맡아 연기한다. 제임스 하코트 역으로 연극 데뷔에 나서는 이건희는 가이 베넷과 사랑에 빠지는 순수한 소년의 모습을 그릴 예정이다매사에 주눅들어 있는 하급생 ‘워튼’ 역으로는 채진과 전변현이 참여한다. 그룹 '마이네임'의 보컬로 일본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채진의 한국 첫 연극 데뷔가 주목된다.  같은 역을 맡은 전변현은 첫 데뷔로 그만의 신선한 매력을 통해 워튼이라는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연극 <어나더 컨트리>는 줄리안 미첼의 원작으로 1982년 런던 웨스트엔드에서 연극으로 초연되어 같은 해 ‘올리비에 어워드 올해의 연극상’과 ‘올리비에 어워드 연극 부분 올해의 신인상’을 수상한 명작으로 5월 국내 무대에 초연될 예정이다.

 

연극 <어나더 컨트리> 1930년대 영국의 명문 사립학교를 배경으로 계급과 권위적인 공간에서 자유로운 영혼의 ‘가이 베넷’과 공산주의를 신봉하는 이단아 ‘토미 저드’, 이 두 청년의 이상과 꿈, 좌절을 그린 이야기이다. 공연은 씁쓸하면서도 아름다웠던 젊은 날을 그리는 동시에 ‘인간 대 인간으로의 존중과 이해’, ‘국가와 개인적인 이념 사이의 정체성’ 그리고 이를 고민하고 방황하는 그들의 성장 스토리를 토대로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과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13인의 캐스트 외에 전체 캐스트는 추후 공개될 예정으로 신인들과 현재 활발히 활동중인 기성 배우들의 조화가 기대되는 바이다공연은 오는 5 21일부터 대학로 유니플렉스 1관에서 공연된다.


사진: PAGE1 제공



[ⓒ 오픈런 http://openru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픈런 openrunplay@gmail.com